여행

청주 데이트코스 .국립현대미술관 청주

Agatha93 2021. 12. 26. 18:33
반응형

전시회 나들이

코로나로 외부활동이 제한된 요즘, 가장 아쉬운 건 여행을 못 가는 것과 전시회를 자주 못 가는 것입니다.

저는 전시회에 가는것을 좋아합니다.
뭔가를 알아서라기 보단 같은 사물을 보고도  사람들 마다 다르게 표현하는 게 신기하고 또 그런 새로움을 보는 걸 좋아하기에 미술 전시회를 즐기는 것이지 결코  문화적 소양이 깊거나 해박해서 즐기는 게 아닙니다. 개관 한지 얼마 안된 국립현대미술관 청주의 방문은  나들이의 봉사활동 덕분에 기회가 생겼습니다. 

#국립현대미술관청주


국립현대미술관 청주

국립현대미술관 청주는 수장고입니다. 수장고는  작품가치가 있는 것을 보관해두는 창고? 쯤으로 생각하면 됩니다.

1층에는 주로 현대적 소품이나 장식물을 이용한 작품들이 있고 가까에서 볼 수 있는데 그곳에선 재미있고 재치 있는 작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.

사람들은 창의력은 어디까지일까요?
멀리서 봤을 때는  나뭇가지일까?했는데 가까서 보니 사람들의 모습이었습니다. 힘을 모아 유리 판을 들어 올리는 듯 한  저 작품을 관람하고 촬영하는 사람들이 제일 많았습니다.

수장고

2층에는 10개의 작품이 갇혀 있ㄱ었습니다. 문화적 소양이 부족한 나는, 수장고가 뭔지 모른 상태로 가서.  1층의 작품들만 보고 이 미술관은 이런 작품만 있나 보다~하며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.
그때야 비로소 수장고의 뜻을 알 수 있었습니다.

수장고는 유명하거나, 귀한 가치가 있는 작품을 보관하는 장소. 온도와 습도를 잘 유지시켜 보관하는 곳입니다. 그래서 2층은 다른 미술 전시회와는 달리 작품을 복도에서 봐야 했습니다.
사람들은 이렇듯 동물원에서 맹수 구경하듯이 복도에 서서 그림 구경해야 했지만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.

반응형